이벤트 적금 금리는 연 1.6%(세전)이다. 여기에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은 연 1.9%의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로 받는다. 또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 1.5%의 페이코 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페이코 서비스의 경우 월 한번 이상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연 1.0%, 무료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연 0.5%의 페이코 포인트를 각각 익월에 받게 된다. 결과적으로 기본금리(연 1.6%)와 페이코 포인트(최고 연 3.4%)를 모두 더하면 최고 연 5.0%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최고 연 3.4%의 페이코 포인트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 적금은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만명(중복 가입 불가)에게 한정 판매한다. 상품에 가입하려면 페이코 앱을 다운받은 후 'PAYCO X SC제일은행 적금 이벤트'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 납입액은 5만원, 10만 원, 15만원, 20만원 중에서 고를 수 있다. 다만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하는 최고 연 1.5%의 추가 포인트 혜택은 월 납입액 중 10만원까지만 적용한다. 예를 들어 월 15만원 적금에 가입하고 모든 조건을 충족하면 10만원에 대해서는 연 5.0%, 나머지 5만원에 대해서는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 "저금리 시대에 좀 더 많은 혜택을 주는 적금 가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페이코 앱을 통해 손쉽게 첫 거래를 시작하면서 금리와 포인트 혜택을 동시에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