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2차 아이파크 전경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
이런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은 경남 거제시 양정동 일대에서 ‘거제2차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16개동 1279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단지 주변으로 시가화 예정지(2020 거제시 도시기본계획)가 있으며, 양정저수지와 송정IC를 연결하는 국도 58호선이 2023년 완공될 예정이어서 향후 거제 도심권과 부산, 통영으로의 이동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개통도 2020년 2월 예정돼 있다. 또한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소와 거제시청이 있는 고현지구, 수현지구도 인접해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내부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가구 대부분을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했으며, 전용 73㎡A, 73㎡B, 84㎡A, 84㎡B, 103㎡ 총 5개의 평면구조를 갖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 73㎡A타입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 4베이 설계가 적용됐고,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주부의 작업동선을 줄이는 ‘ㄷ’자형 주방으로 배치하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자녀방(2개)를 입주민 선택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전용 84㎡B타입도 판상형 4베이 평면으로 설계됐으며, 현관 수납공간을 특화했다.
아울러 네트워크 월패드를 통해 환기, 조명, 가스밸브,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지하주차장의 강제 환기 시스템과 고효율 폐열회수 환기 시스템 등도 도입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
단지 주변의 양정저수지와 상문고등학교 뒷산 부지에 공연장, 문화관, 다목적광장 등이 포함된 청소년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행정절차에 돌입하는 등 개발호재도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