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영업점에서 첫 거래 고객이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1억원 이상 가입할 경우 선착순 500명에게 5만원권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공인인증서 없이 비대면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앱인 '셀프뱅크'에서도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셀프뱅크를 통해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1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중에서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라인프렌즈 브라운 미니 공기청정기 1대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은 오는 8월 중순경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오는 7월말 기준으로 해당 계좌의 예금잔액이 이벤트 대상 금액 미만일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벤트 및 경품 내용은 사전공지 없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워두는 것처럼 은행에 잠깐 돈을 맡기며 고금리 혜택을 누리다가 언제든 자금을 인출할 수 있는 이른 바 '파킹통장' 상품을 내놓았다. SC제일마이줌통장은 고객이 정한 설정금액에 맞춰 잔액을 유지하기만 하면 하루를 맡겨도 연 1.5%(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파킹통장이다.
마이런통장은 입출금통장의 편리함과 정기예금의 높은 수익성을 결합한 혁신적 예금상품으로 까다로운 조건없이 예치기간이 길수록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지난 9월에 출시한 마이런통장 1호는 출시 한 달 만에 약 2조원을 모집했다. 현재 판매중인 마이런통장 3호는 5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금액 제한없이 최대 6개월까지 최고 연 1.8%(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배순창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