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리얼하우스앱을 다운받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5월 청약 접수를 받는 아파트 단지 중 1순위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를 맞추면 된다. 단 해당 단지의 청약접수일 이전에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에만 인정한다.
5월에는 ▲감일에코앤e편한세상 ▲위례신도시 우미린 ▲청량리역롯데캐슬 SKY-L65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과천제이드자이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등의 단지가 분양을 앞뒀다. 이 단지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얼하우스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6월 7일이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0만원권(1등, 1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2등, 5명) ▲CU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등, 50명) ▲CU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4등, 1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리얼모빌리티는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4월 ‘리얼하우스’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5월 리얼하우스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리얼하우스는 2007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공급된 아파트·오피스텔 분양정보, 2006년 이후의 아파트 실거래가, 뉴스, 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의 분양 관련
리얼모빌리티 관계자는 “아파트 분양가가 적정한지 여부를 자체 가격 평가 모형을 이용해 종합 청약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분양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수요자들이 분양을 고려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객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