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출시예정인 BTS월드는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는 육성시뮬레이션으로 각각의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1만장 이상의 화보, 100개 이상의 드라마 영상, 독점 OST 등 방탄소년단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과금모델은 능력치 강화 아이템과 의상 아이템 등으로 추정된다.
케이프투자증권은 BTS월드가 캐주얼 장르를 선호하는 여성유저를 타겟팅함으로써 유의미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여성유저의 평균 인앱결제 전환율은 16.7%로 남성유저(9.3%)보다 7.4%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또 남성유저 대비 여성유저의 결제율은 31%, 플레이시간은 35%, 리텐션은 42% 더 높게 나타났다고 케이프투자증권은 설명했다. .
BTS월드는 글로벌 셀럽 IP(지적재산권) 기반이라는 측면에서 '앙상블 스타즈'나 '아이돌마스터'보다는 '킴 카다시안: 할리우드', '켄달과 카일' 등의 게임과 더 유사하다. 케이프투자증권은 육성시뮬레이션이 북미·유럽, 일본지역에서 이미 흥행성이 입증된 장르이며 BTS월드는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북미·유럽, 일본, 국내, 동남아시아 지역의 흥행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왔고 대부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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