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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캠텍은 엔투셀과 함께 나노섬유 필터 마스크인 '브레스실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외 영업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브레스실버는 일본 신슈대학교 섬유학부와 공동 연구개발해 PM 0.1 직경을 가진 초미세 나노섬유 필터가 내장된 고기능성 마스크다. 이미 해외에서 선출시돼 일본 최대 편집숍인 도큐핸즈, 로프트와 돈키호테, 마츠모토키요시 등 500개 점 이상의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등록된 항균 복합체 캡슐 'SSNC'(국내 특허등록 및 해외 출원 완료)가 적용되어 650종 이상의 유해세균에 대하여 99.9% 항균성을 보유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노켐텍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607억 원, 영업이익 58억 원, 순이익 11억 원을 기록하여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기존 사업을 효율화시키고 수익성 위주의 영업활동을 진행하면서 실적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나노캠텍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마스크 제품으로 적극 공략하겠다는 포부다. 엔투셀과 손잡고 매출 향상은 물론 수익구조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지난달부터 중국으로 브레인마스크 수출
한편, 국내 나노기술 전문기업 엔투셀은 전기방사를 통한 나노섬유 대량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나노기술 연구?개발(R&D) 기반 회사로, 의류용 기능성 멤브레인, 미세먼지 마스크, 나노 마스크팩 등을 생산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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