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자사 단기 유동자산 투자상품인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 판매금액이 4조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시리즈 상품인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각각 3개월 단위, 6개월 단위 상품으로, 정기예금 + α'의 수익을 추구하지만 변동성이 낮은 상품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지난달 말 기준 3조8000억원이 판매됐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작년 4월 출시 이후 7300억원 판매돼 총 4조5300억원이 판매됐다. 운용잔고 또한 1조3000억원을 돌파했다.
이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로 한정해 위험을 제한한다. 3개월·6개월 단위로 해지하거나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상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 이 경우 적극적인 듀레이션(투자자금 평균회수기간) 조절로 채권가격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의 신규 발행물에 재투자가 가능하다.
정정수 신한금투 랩운용부장은 "합리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고 있다"며 "3개월, 6개월 상품 모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가입기간내 선착순으로 신한금투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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