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 12명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 70명이 함께하는 NH-패널단은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영업현장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지난해 NH-고객패널이 제안해 채택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실행했다.
주요 사례로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올원뱅크 내 챗봇 상담서비스인 '상담톡'을 도입했다. 아울러 타 멤버십 서비스의 장점과 불편사항에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NH-패널단이 전달하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 서비스에 바로 반영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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