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부르존은 국내 노래방 업계 시장점유율 1위인 금영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와 넓은 공급망, 국내 대표 방송사 SBS가 가진 특화된 VR기술·콘텐츠를 접목시킨 가상현실 VR노래방이다. 3월 한 달간 시범서비스를 거친 후 전국에 공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케이팝 부르존에서는 금영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국내 가요는 물론 팝송, 일본곡, 기타 외국곡 등 모든 음악 콘텐츠에서 가상현실VR 노래방을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인기가요', '더쇼', '가요대전' 등 SBS 음악 프로그램 속 주인공이 돼 화려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러블리즈, 골든차일드와 같은 인기 아이돌과 함께 노래하며 점수를 획득하고 케이팝(KPOP) 스타로 성장해가는 등 여러가지 게임적 재미 요소를 더했다.
향후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독보적인 소프트음원(KG-Liven)기술에 기반한 가정용 노래방 서비스, VR 적용 신개념 노래방 서비스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회장은 "금영이 보유한 양질의 노래방 서비스에 SBS가 가진 강력한 VR 기술, 방송 콘텐츠를 더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상현실 VR 노래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4차 산
한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