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3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 제 100주년 3·1절 기념식에 5G 기지국 등 5G 네트워크와 방송중계 시스템을 활용해 다원 생중계를 지원하는 등 5G 생중계에 성공했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가 5G 네트워크를 활용한 생중계에 성공했다.
LG유플러스는 1일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 제 100주년 3·1절 기념식에 5G 기지국 등 5G 네트워크와 방송중계 시스템을 활용해 다원 생중계를 지원하는 등 5G 생중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생중계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서울시에 위치한 명동성당, 안동교회, 조계사, 천도교중앙대교당의 만세 삼창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LG유플러스 5G 기지국과 네트워크를 통해 광화문 광장 기념식장으로 전송했다.
이렇게 전송된 영상은 3·1절 기념식장에 좌·우측에 마련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현장에 운집한 1만여명에게 방영됐다.
5G는 LTE보다 최고 2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5G가 본격화되면 UHD급 영상의 생중계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 광역시를 중심으로 5G 기지국을 설치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말까지
올해 상반기까지 총 5만여개의 기지국을 구축하는 등 '19년 말까지 주요지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후 85개 시, 군 지역으로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