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랭크 A. 오도넬(Frank A. O'Donnell) K2 에너지솔루션스 이사회 의장(왼쪽)과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 |
웰바이오텍은 2차전지 배터리를 전문으로 제조하는K2 에너지솔루션스(K2 Energy Solutions, Inc, 이하 K2 에너지)와 전략적 투자 및 지분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서울사무소에서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웰바이오텍은 K2 에너지 지분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향후 K2 에너지와 지분 인수 비율과 조건을 별도로 합의하기로 했다. 지분 인수가 완료되면 웰바이오텍과 K2 에너지는 2차전지 제조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미국 네바다주 헨더슨에 본사를 두고 있는 K2 에너지는 2006년에 설립된 2차전지 배터리 제조 전문회사로 리튬이온 배터리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미국 항공우주산업에 사용되는 고성능 2차전지부터 전기자동차용 배터리까지 다양한 산업의 2차전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K2 에너지는 미국 네바다주 헨더슨과 중국 쑤저우에 배터리 셀 제조 기지를 보유하고 있고 연내에 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웰바이오텍은 K2 에너지 지분 인수가 완료되는대로 중국에 대규모 2차전지 생산시설을 구축해 최대 시장인 중국과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는 "K2 에너지는 군사용, 항공용,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