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은퇴 준비 동영상 채널 '행복한은퇴발전소TV'에 동영상을 신규 론칭하는 등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행복한은퇴발전소TV는 직장인 및 예비 퇴직자들이 은퇴 후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연구소가 운영하는 동영상 채널이다.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 맞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소는 이번에 노후 대비 투자 아이디어와 연금관리에 있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3개 시리즈를 론칭했다.
먼저 '행은발 클래스'는 노후 대비를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시리즈다. 주제는 '인구구조와 비즈니스 전략'으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경록 소장이 강의을 맡았다. 전세계적인 고령화 트렌드 속에서 인구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자가 어떤 관점을 가져야 할지, 새로운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근해야 좋은지 총 11개의 강의로 구성했다.
'연금톡톡' 시리즈는 연금과 관련해 직장인들의 궁금증에 대한 전문가의 답변을 담고 있다. "퇴직하고 소득이 없는데 국민연금 보험료 계속 내야 하나요?", "퇴직금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에 대해 연구원들이 답을 제공한다.
'행은발 책다방'은 경제 도서를 통해 노후 대비와 관련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 시리즈다. 이번에는 '인간의 경제학', '워런 버핏 바이블', '인구가 줄면 경제가 망하나' 등 3권의 도서를 소개한다.
행복한은퇴발전소TV는 홈페이지를 비롯해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
신규 동영상 시리즈 론칭을 기념해 구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답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과 도서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다음 달 6일까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