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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은 중국의 국민 메신저 '위챗' 플랫폼에서 모바일웹 버전으로 구현된다. 납품 계약한 학교별로 구매 사이트를 구축하고 학생마다 개인 계정을 제공, 체격에 따른 교복 사이즈를 추천하면 학부모가 직접 주문을 입력하고 제품을 배송 받는 시스템이다.
중국은 교사가 학부모 주문 정보를 취합해 업체에 전달하면 학교에 일괄 납품되는 방식이라 학생들의 불편이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형지엘리트는 교복 업체를 선정할 때 학부모 영향력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향후 입찰에서 경쟁사보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교복 쇼핑몰로 재고 관리를 체계화해 효율 향상도 기대된다. 교복 판매 페이지가 본사 SAP와 연동돼 실시간으로 판매·재고 현황을 파악하고 수요 변동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SNS 교복 쇼핑몰은 모바일 구매에 익숙한 소비 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채널로, 소비자 만족도를 좌우하는 구매 편의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해 장차 중국 교복 사업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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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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