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 = DK도시개발] |
장성침촌지구 '로열파크 씨티 프로젝트'에 총 사업비 1조 2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인 DK도시개발은 주거·상업·생태·문화시설 등이 공존하는 복합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 에 이어, 2차(B1 블록) 1068세대, 3차(A블록) 1963세대 등 총 3031세대도 대림산업과 공동 시행으로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동, 전용면적 74~144㎡로 구성됐다. 반경 3.5km 이내에 KTX 포항역이 있으며, 영일만대로와 인접해 광역 접근성이 좋다. 포항시를 관통하는 새천년대로와 삼흥로를 통해 주변 산업단지와 시내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장성침촌지구 내에 어린이집은 물론,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계획된 상태다. 이 밖에도 단지 내 시니어클럽, 독서실, 푸른도서관, 패밀리룸 등 여가편의시설과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 등의 생활체육공간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특히 리히터 규모 6.5 규모 강진에도 버틸 수 있는 내진 1등급 설계에 제진댐퍼 및 스마트 지진감지 시스템 등 지진 특화 설비를 갖췄다. 제진댐퍼는 기존 내진설비에 충격을 흡수해 구조물에 가해지는 힘을
모델하우스는 포항시 북구 장성동 673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