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행장은 "각 비즈니스가 목표한 수익과 성장을 달성해 사업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증명해야 하는 어려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행장은 올 한 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고객 중심의 문화 구축 ▲디지털화 가속 ▲데이터 역량 강화 ▲내부통제 개선을 강조했다.
그는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뿐 아니라 씨티은행의 관행, 제도 등 모든 부문에서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부서간 협업을 통해 전사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고객 신규 유치, 상품 가입, 고객 관리 등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살펴보고 가능한 많은 부분을 디지털화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여야 한다"고 말
이어 "올해 추진 중인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진행해 고객 정보의 수집, 관리 및 활용에 대한 체계적인 틀을 구축하고 고객의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면서도 금융서비스의 수준과 생산성을 동시에 제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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