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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제공 = 이베스트투자증권 |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크로스의 4분기 예상 매출액은 118억원, 영업이익은 3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면서 "이에 따라 올해 매출액은 379억원,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미디어렙 사업부문이 전년 대비 20% 가량 성장함에도 불구하고 애드네트워크의 30% 감소 영향으로 외형 성장은 아쉬운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연초 평창올림픽 효과와 동영상 광고의 비중 급증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2.3%포인트 개선되며 이익성장은 두자리수의 견조한 추세를 유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고성장하는 동영상 광고시장에 적시 대응하고 있어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실제 동영상 광고시장은 올 상반기 기준 29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
김 연구원은 "인크로스는 지난 3년간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이 29% 성장하는 동안 전사 취급고는 80%, 동영상 광고 취급고는 209% 급증했다"면서 "이는 인크로스가 동영상 광고시장 급증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구조를 확립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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