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 장현 행복주택 조감도 [사진제공: LH 서울지역본부] |
행복주택은 주거비 부담이 큰 대학생과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되는 공공임대 주택이다. 소득 활동과 관계없이 일정한 소득·자산 기준만 충족되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남양주 장현 행복주택'은 사업지 인근인 진접지구 내에 당고개역과 진접역을 잇는 4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경우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47번 국도와 진접~퇴계원을 연결하는 도로도 예정돼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장승초, 진접중이 있고 학습·문화공간인 진접도서관도 가깝다. 왕숙천, 천마산, 용암산, 광릉국립수목원, 오남저수지, 에버그린파크 등이 단지 주변에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또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남양주북부경찰서(2019년 예정), 장현생활체육시설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입주자 맞춤형 내부 구조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입주 예정자 특성에 따라 전용 16A㎡ 338세대는 빌트인 구조, 16C㎡ 9세대는 주거약자용 빌트인 구조로 설계됐다. 26B㎡ 18세대, 36B㎡ 44세대는 주거약자용 설계가 각각 적용됐다. 빌트인 구조인 16㎡은 가스쿡탑·냉장고·책상·책장 등을
입주는 내년 6월 24일부터 60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