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이오케이는 자회사 아이오케이 커머스(Commerce)를 신설하고 유통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오케이 커머스는 소싱 유통상품을 상품의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을 매칭해 수익을 나눈다. 연예인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전략이며 이를 통해 아이오케이 커머스는 단발성 상품이 아닌 기획과 유통에 대한 전문성을 토대로 연예인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 상품을 차차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브랜딩 및 유통 업계에서 20년 이상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쌓은 핵심인력 충원을 마쳤다.
아이오케이 커머스는 브랜드 론칭을 위해 국내외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계약체결을 진행 중에 있다. 이에 따라 상품기획 및 모델 선정, 브랜드 론칭까지 조속히 이뤄질 전망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상품은 국내 면세점,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통될 예정이며 해외로는 미국, 중국,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이
아이오케이 관계자는 "이번 유통사업 확장은 제조사에 초기 광고비 부담을 줄이고, 연예인에게는 브랜드 오너쉽을 갖게 할 수 있는 상호 윈윈전략"이라며 "새롭게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철저히 준비하며 조속히 성과를 내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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