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이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OK희망·생활장학금은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이다. 성적이 우수한 중·고등학생과 대학·대학원생이 모집 대상이다.
장학생 모집은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지원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학생 대상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4년제 대학(원) 재학생 중 2018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국가·교내 장학금을 받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만~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중·고등학생에게도 생활비를 제공하는 'OK희망장학금'도 신설됐다. 지원 대상은 전국 2019년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업 우수생이다. 학부모나 학생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은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OK저축은행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17년 동안 국내외 대학생과 스포츠 꿈나무 5000여명에게 140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