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977억원, 영업이익 2217억원을 기록 했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4%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29.0% 감소했다. 4분기 연속 감소세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광고는 이른 추석 연휴 영향과 계절적 비수기 등으로 작년동기 대비 2.5% 증가, 전분기 대비 8.4% 감소한 1361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사업인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쇼핑검색광고와 검색형 상품의 호조세에도 역시 추석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11.5%, 전분기 대비 0.2% 증가한 6130억원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견조한 성장과 클라우드 및 라인웍스 부문의 매출 호조세로 작년동기 대비 51.1%, 전분기 대비 3.3% 증가한 88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웹툰과 브이라이브의 성장에 따라 작년동기 대비 32.8%, 전분기 대비 13.7% 증가한 361억원을 올렸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 매출은 광고 등 핵심 사업 성장이 지속되
한성숙 대표는 "국내 경제 성장률 둔화에 따른 경기 위축과 모바일 성장이 주춤함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 여력이 줄어드는 동시에 글로벌 사업자들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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