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3일 정부는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9.13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였다. 조정대상지역 2주택 이상 보유자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 중과 및 추가 주택담보대출 금지, 세부담 상한 상향, 과표 구간 신설 및 세율 인상이 주 내용이다.
종합부동산세율 강화와 다주택자에 대한 대출규제 등 사실상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강도 규제가 포함된 이번 대책은 청약조정지역 내 신규로 주택을 구입해 임대사업자로 등록할 때 양도세 중과 배제 등 세제 혜택 역시 없애기로 했다. 이렇게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강도 규제가 이루어지면서,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지방세특례제한법 제58조의 2에 의거해 2019년 말까지 세금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2019년 12월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사용 시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경감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인천 가좌지구에 막바지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천 서구 가좌동 482-1 가좌지구 핵심자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GJ가좌타워’는 인천에 소재한 지식산업센터들 중 약 85%가 지어진 지 10년 이상 된 단지들로 노후화가 진행되어 신규 사옥을 마련하려는 중소기업들과 이들에게 임대하려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GJ가좌타워는 지하 1층~지상 14층, 1개동, 연면적 2만3184㎡ 규모로, 지상 1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과 공장시설이 같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10층은 공장시설, 11층~14층은 기숙사로 구성된다.
GJ가좌타워는 주안국가산업단지와 인천지방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기타 공업 밀집지역 등 초대형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풍부한 근로자 수요가 장점이다. 또한 2016년 7월 개통한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과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주안국가산단역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인천대로(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 전환구간) 주안산단 진출입로가 개통되면서 신속한 물류 수송에 유리하며, 서울에서 송도까지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세제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더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약 400만원 초반으로 수도권 신규 지식산업센터 대비 최고의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호실 앞에서 주차와 하역작업이 동시에 가능한 호실 앞 주차특화설계, 입주업체로 차량이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 차량이
여기에 지상 1~2층에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위한 다양한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된다.
GJ가좌타워의 분양 홍보관은 인천시 남구 염전로 330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