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계림3차 두산위브 투시도 [사진제공: 두산건설] |
광주시 동구 계림동은 현재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광주 계림3차 두산위부'는 지난 2007년 2월 입주한 '계림 두산위브'와 2015년 12월 분양한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에 이은 세번째 사업장으로, 향후 전 단지 입주 시 22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금남로 4가역과 필문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동광주 IC와 각화 IC를 통해 각각 호남고속도로와 제2순환도로로의 진출입도 수월하다.
사업지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과 홈플러스, 이마트, 충장로, 전남대학병원, 조선대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푸른길공원 산책로, 콘텐츠 창작·공연·전시 유통 공간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있다. 계림초, 광주교대 부설초, 충장중, 전남여고, 광주고, 시립 산수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모든 가구를 최근 주택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4㎡ 이하로만 구성하고,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한다. 다
아울러 주차공간을 지하로 내리고 지상을 대부분을 입주민 전용 배드민턴장과 체력단련장을 갖춘 잔디마당과 산책로로 꾸민다.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