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지난 2018년 7월 24일 "용산역 랜드마크 복합시설 조성 좌초 위기...교통난 가중 불가피" 제하의 기사에서, 육군이 2013년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면서 '용사의 집' 재건립 사업이 국책사업으로 지정됐다며 단독개발을 하겠다고 말을 바꿨고, 부지 내에 코레일 소유 땅이 발견되면서 사업비용이 200억원 늘어났으며, 2016년 말 탄핵정국에 접어들면서 사업추진이 지지부진해졌다는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또한 재개발추진위의 주장을 인용하면서, 국책사업에서 민간 위탁사업으로 변경한 이유에 대해 건축과정 및 완공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대란 등의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고, 교통 혼잡의 가장 큰 원인은 육군호텔의 잘못된 진출입 동선계획이라고 보도하면서 재개발추진위에서 제공한 분할 개발 사진을 게재하였습니다.
그러나 육군은 관계법규 및 절차에 의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인접 토지 등 소유자와 구역불할을 협의한 후 독자개발을 추진하는 것이며, 진출입 동선, 주차계획 등에 대해서는 서울시 교통심의 및 교통영향평가를 통과하는 등 교통여건을 고려해 설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울러 육군은 부지 내 코레일 사유지와 관련하여, 무상관리전환 고시에 대한 소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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