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제품 전문기업 넥스트BT는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0.6%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5억원으로 33.7% 늘었으며 순이익은 1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회사 측은 '왕혜문 퓨어 보이차'와 '이경제 황제침향원' 등 기존 히트 상품들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했고, '이경제의 더힘찬 홍삼품은 장어' 등 일부 제품들이 리뉴얼 후 재론칭에 성공해 주력 제품들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자회사인 네추럴F&P도 제품의 제형별 생산 관리를 통한 꾸준한 원가절감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매출 성장과 이익률 개선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기존 홈쇼핑 중심의 판매에서 더 나아가 e커머스 기반의 오픈마켓, 소셜 네트워크 등으로 온라인 유통 채널을 넓히는 전략이 실적 개선에 크게 반영됐다고 부연했다.
회사 관계자는 "주력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