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는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1억원으로 28.6% 증가했으나 순손실은 7억원을 기록해 적자로 돌아섰다.
회사 관계자는 "전 사업부의 고른 매출성장과 이익개선으로 호실적을 달성했다"며 "특히 신규사업인 음악사업의 매출이 2분기부터 본격 반영되기 시작했고 골프 온라인 플랫폼사업을 영위 중인 그린웍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매출성장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또 적자폭이 가장 컸던 화장품 사업의 영업손실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줄
한편 YG PLUS는 지난 6월 론칭한 네이버의 신규 음악 플랫폼인 바이브(VIBE)의 운영대행을 시작했고, 중국·일본·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함에 따라 하반기 실적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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