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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지플러스는 이달부터 화장품 브랜드 '문샷'의 제품을 내년 12월31일까지 약 200억원 규모의 제품을 춘원에 납품하게 된다. 춘원과 함께 올 해 안에 피오나코스, 왓슨스, 깡티(CONTTIE), T3C 등 중국의 주요 H&B(헬스앤뷰티스토어) 채널 600여 곳에 입점한다. 또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타오바오' 에서도 판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현지 오프라인 채널을 점차 확대해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춘원은 중국 전 지역에 H&B 매장과 백화점, 쇼핑몰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 3만여 곳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메틱 유통업체 강자다. 최근에는 케이뷰티(K-뷰티) 육성에 집중하고 있어 문샷의 중국시장 발매에 더욱 힘을 쏟을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지플러스는 지난해까지 110여개 품목에 대한 위생허가 취득을 완료했다. 또 베스트제품인 '지디 오 드 뚜왈렛', 일명 지디향수의 위생허가도 취득했다. 지디향수는 YG 아티스트 G-드래곤(지디)과 문샷이 콜라보레이션해 2016년 6월 출시한 제품이다. 출시 첫 해에만 12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 국내 화장품 기업이 출시한 향수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다.
이뿐만 아니라 마이크로핏 쿠션, 페이스 퍼펙션 밤쿠션, 크림페인트라이트핏 등의 베스트제품도 최근 위생허가를 취득해 중국시장 진출과 맞물려
한현 와이지플러스는 해외시장 진출이 본격화됨에 따라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홍콩,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올 해 안에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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