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가산 테라타워 내 상가 투시도 [사진제공: 현대엔지니어링] |
가산 테라타워는 연면적 8만6000㎡ 지하 3층~지상 17층 1개동 763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전용 64~192㎡ 54개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 1층은 베이커리, 커피전문점, 편의점, 부동산, 약국, 문구점 등 독점업종으로 MD를 구성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2층은 메디컬존, 금융시설(은행·세무), 미용실 등이 입점하게 좋게 설계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가산디지털단지는 서울 도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밀집지로 수많은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다. 이 중 가산 테라타워는 LG전자, 삼성물산, 제일모직 등 대기업체가 모여있는 핵심입지에 들어서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종사자를 흡수할 수 있는 데다 '두산위브'(1495세대)와 '센트럴 푸르지오시티'(2020년 예정, 1454세대) 등 인근 주거지 입주민도 배후수요로 갖춰 두터운 수요층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사업지 인근에 남부순환로와 서부간선도로가 있고 지하철 1·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도 가깝다. 단지 전면부에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2층 근린생활시설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외부 유동인구의 접근성도 높였다.
또한 최대 6m 층고 설계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입점 업종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점포
아울러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중도금 무이자, 입주 전 계약금 10% 지급 등 계약 조건도 계약자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백상스타타워 1층에 마련됐으며, 입주 예정은 2020년 2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