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공립 성성호수 어린이집 모습 [사진제공: 대우건설] |
성성지구는 지난해 7월 첫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이후 주변 공동주택들의 입주가 이어질 예정이어서 초등학교와 유치원의 필요성이 절실했지만, 이번 개교로 학부모들의 고민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3일에는 천안성성유치원 개교를 앞두고 2018학년도 유치원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천안성성유치원은 건축연면적 3605㎡,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12학급으로 운영된다. 천안성성초등학교(43학급)도 다음달에 문을 연다. 건축연면적은 1만4746㎡,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된다. 중학교도 단지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다.
성성지구 K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입주는 지난해 시작됐지만 주변에 유치원이나 초등학교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입주민들 불편이 컸다”면서 “이번 개교를 앞두고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의 매수 및 전세문의가 크게 늘었으며 거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까지 마련돼 30~40대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성성3지구 A1블록)도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사업지 안에 들어선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은 작년 10월 문을 열었다. 최근 입주를 시작하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단지 내 어린이집도 4월쯤 개원할 예정이다. 어린이집은 유희실과 보육실, 교구실, 주방, 교사실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실내 키즈카페를 비롯해 학업증진을 위한 푸른도서관과 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자연놀이터, 키즈빌리지 등 놀이공간도 다양하게 설치돼 있다.
'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