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보이는 ARS'를 6일부터 도입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DB손보는 상담센터 통화량이 많아 상담사 연결이 지연되거나 공휴일 야간 등 상담이 종료된 시간대 서비스 이용이 필요한 경우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성안내와 더불어 스마트폰 화면을 단계별로 볼 수 있다. 또 긴급출동접수,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음성으로 안내 받으면서 화면을 터치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음성 ARS는 특성상 단계가 많아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까지 계속 음성안내를 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보이는 ARS]는 음성 안내 중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화면 터치를 통해 즉시 정보를 확인할 수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보이는 ARS' 제공 앱을 다운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는 DB손보 앱을 설치하고 통화연결 시 전달되는 알림을 선택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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