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현대차투자증권 |
황성진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꾸준한 검색 트래픽 확대와 쇼핑검색의 안착 등으로 광고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며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비용지출 또한 다소 증가하고 있지만 네이버페이 가맹점 및 거래액 증가, 라인(LINE) 광고 및 컨텐츠 판매 호조세 등을 감안하면 비용 부담을 충분히 상쇄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659억원과 영업이익 291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7% 상승했으나 영업이익은 3.8% 떨어진 수준이다. 4분기 실적은 인공지능(AI)관련 투자 비용과 마케팅비 지출 등으로 실적에 부정적인
황 연구원은 이에 대해 "최근의 비용 증가는 미래 성장을 위한 선제적 투자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며 "본업의 안정적 성장 기조 속에 새로운 성장 모델 발굴과 연결 자회사들의 호전된 수익성을 기대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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