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이 황금개띠해를 맞아 은퇴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 상담 및 미래설계(은퇴)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권(3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10명) ▲모바일 주유쿠폰 5만원(3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개띠(58, 70, 82년생)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주유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의 대상은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 신한S뱅크 앱을 통해 'S-미래설계' 은퇴설계 진단을 받은 고객이다. 또 가교연금 상품인 미래설계크레바스연금예금, 미래설계장기플랜연금예금, 신한미래설계적금을 가입한 고객 역시 대상이다. 가교연금은 국민연금 개시 전 소득공백 기간에 대비하는 연금 상품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최근 급속한 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사회적으로 은퇴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반해 대다수의 국민들이 체계적인 은퇴 준비 상담을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 영업점의 은퇴설계 전문가와 다양한 미래설계(은퇴) 상품, 은퇴 포털 앱인 '미래설계포유' 등을 통해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해 고객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보험개발원이 2014~2015년 수도권 및 전국 광역시 거주 30~50대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금융 전문가를 통한 노후 대비 상담 이용 경험이
[김종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