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역 인근에 들어서는 ‘화성 센트럴 큐브시티’가 남다른 편의성과 효율성을 장점으로 1, 2인 거주 고객에게 주목받고 있다.
화성 센트럴 큐브시티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851-4(남양 뉴타운 택지개발 지구)에서 지하 6층~지상 17층 규모로 조성된다.
A타입(51.60㎡, 16평형) 112가구, B타입(58.30㎡, 18평형) 32가구, C타입(61.41㎡, 19평형) 112가구, D타입(68.14㎡, 21평형) 32가구로 총 288실이 공급된다.
화성 센트럴 큐브시티의 장점 중 하나는 특화된 설계를 꼽을 수 있다. 우선 개방감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층고를 높이고, 상가와 오피스텔을 구분하여 고속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주거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옥상에 마련한 정원에 가든테라스와 BBQ장을 마련했으며, 주차관제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무인택배보관소와 홈 오토시스템,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와 브런치 카페 등을 통해 입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센트럴 큐브시티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우선 주변에 화성시청, 화성경찰서, 화성복합문화센터, 화성보건소 등 각종 관공서가 밀집해있다. 또한 근접거리에 국가기반 산업체인 현대자동차 연구소와 한미약품 팔탄공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화성바이오밸리 송산테마파크와 시화공단 반월공단 시화MTV 등 크고 작은 공단이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특히 송산그린테마파크(송산그린테마시티)는 1600만평 면적에 주거와 관광형 테마파크가 어우러진 신도시다. 남양, 안산간 도로를 연결하는 77번 국도 개통으로 화성~안산 이동이 15분 내 가능하다. 여기에 인천공항, 철도고속도로 등 다양한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인천경제자유구역과 연계된 동북아 국제 허브도시로 성장할 예정이다.
그리고 주변으로 화성시청, 화성경찰서, 화성복합문화센터, 화성보건소 등 각종 관공서가 밀집해있다. 또한 근접거리에 국가기반 산업체인 현대자동차 연구소와 한미약품 팔탄공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화성바이오밸리 송산테마파크와 시화공단 반월공단 시화MTV 등 크고 작은 공단이 1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56만여명에 이르는 공단 관련 종사자들로 상권 활성화와 풍부한 임대수요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아질 전망이다.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이 들어서면 화성시청역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해안 복선전철고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한편 화성 센트럴 큐브시티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인근 신도시에 비해 오피스텔 수가 부족해 공실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탄
국내최고 임대관리 전문기업인 더앤월드의 차별화된 임대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할 만 하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2번지 일번지빌딩 2층 센트럴큐브시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