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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현대카드] |
현대카드는 지난 18일 서울 서초동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STUDIO BLACK)'에서 '스튜디오 블랙 데모데이(STUDIO BLACK Demo Day)'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코워킹 스페이스 스튜디오 블랙이 주최한 이번 데모데이에는 스튜디오 블랙 입주기업 8팀과 현대카드의 금융·IT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지원 기관)인 '핀베타(Finβ)' 입주기업 4팀 등 총 12팀이 참가했다.
데모데이는 기업이 자신의 성과와 가능성을 소개한 뒤, 투자와 지원을 유치하는 기회로 삼는 자리를 말한다. 현대카드는 자사와 협업 가능성이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지원하거나 함께 손을 잡고 디지털 환경에 걸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었다.
이날 데모데이는 오픈 세션(Open Session)과 프라이빗 세션(Private Session)으로 구성됐다. 오픈 세션에 참가한 7개 입주 기업들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사업의 성과와 잠재력에 대해 힘주어 설명했다. 프라이빗 세션은 비공개 행사로 스튜디오 블랙과 핀베타에 입주한 7개 기업이 참가해 현대카드와 협업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고, 구체적인 사업 아이디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개인 간 안전결제 플랫폼 <딜앱>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파이어씨드', 프리미엄 착즙 주스를 제조해 판매하는 '콜린스그린', 가상현실(VR) 기반 미술 콘텐츠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인 '이젤' 등이 참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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