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종이신청서를 작성하는 대신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자신청서를 작성하는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연말까지 모든 창구에 확대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여신·외환거래를 포함한 기업금융 전 영역에 걸쳐 디지털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업은행은 2015년 말 개인고객 창구에 전자문서 시스템을 우선 도입했으며 현재 수신거래의 70%를 전자문서로 처리하고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 입장에서는 '간편 신규' '모아 쓰기' 기능을 활용해 서류 작성 업무를 지금보다 훨씬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노승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