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온라인으로 외제차 수리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외제차 견적지원'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어디서나 외제차 전문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국 17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었던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온라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이용하면 외제차 견적 전문가가 차량의 파손 상태를 진단해 수리 방법과 범위를 안내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또는 삼성화재 보험가입 차량에게 피해를 당한 차량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사고접수 시 받은 안내 문자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외제차 견적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 페이지에서 차종, 연식 등 차량 정보, 파손된 차량 사진을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 후 외제차 전문 견적사가 24시간 내(근무일 기준)에 고객에게 수리 방법과 예상 수리비 안내 전화를 한다. 상담 후 고객은 원하는 정비소에 수리를 맡기면 된다. 삼성화재와 제휴 중인 외제차 우수협력업체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삼성화재는 현재 수도권 8곳(강북, 강남, 강서, 일산, 분당, 인천, 수원, 안양), 지방 9곳(대전, 청주, 천안, 광주, 전주, 대구, 부산, 울산, 창원) 등 전국 17곳에 '외제차 견적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가까운 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외제차 전문가의 차량진단 및 간단한 흠집제거 서비스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천흥진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기획파트장
[김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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