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스타그룹 계열 코스닥 상장사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 하루미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네오로만티카호 선상에서 개최된 코스타크루즈 연례 시상식에서 '2017년 코스타 어워드(Costa Award)'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세계 최대 크루즈선사인 코스타크루즈는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올해 처음 정통 크루즈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그럼에도 계약한 객실을 완판했다는 점, 한국 고객을 겨냥한 맞춤식 영업으로 네오로만티카호 크루즈상품을 판매한 다수의 판매대리점 중 고객 만족도 평가가 가장 우수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코스타 어워드를 수여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승객들의 언어적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코스타크루즈에 요청해 네오로만티카호 매 항차마다 한국인 승무원을 배정토록 했다. 별도 자체 전담 인솔자와 가이드를 승선시키기도 했다. 또 가족단위 여행 추세에 맞춰 13세 이하 아동은 무료로 승선하게끔 하는 판매전략도 빛을 발했다.
최영학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코스타 어워드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크루즈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크루즈 상품 판매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로만티카호(5만7000t급)는 코스타크루즈사가 아시아지역을 중점 공략하기 위해 1500억여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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