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단지 내 모습 [사진제공: 대우건설] |
대우건설에 따르면 천안 성성지구에는 최근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 995가구)’의 입주가 시작됐으며 내년 1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1730가구)’도 입주를 시작한다. 여기에 ‘천안 레이크타운 3차 푸르지오(1067가구)’ 건립도 계획돼 있어 향후 3792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는 천안시 단일 브랜드타운 중 가장 큰 규모다.
브랜드타운은 동일 지역에 수천 가구 이상이 같은 브랜드로 들어서는 주거타운을 말한다. 인접 단지 커뮤니티시설을 공유할 수 있고 입주민들이 한 곳에 모여 다양한 생활방식과 문화 등을 함께 누리고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대규모로 단일브랜드타운이 들어서면 자사의 브랜드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좋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브랜드타운 아파트는 인지도가 높고 거래가 빈번한 만큼 불황에 강해 매력적이다.
실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입주민들은 대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이 단지는 조경시설을 특화해 외부자연과 연계시킨 점이 돋보인다. 이는 건폐율을 14.3%로 낮춰 지상에 다양한 조경공간을 확보해 가능했다. 이 단지의 조경률은 약 32%로 높다. 특히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됐다.
또한 어린자녀를 둔 워킹맘의 고민도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 ‘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이 문을 열면서 해결됐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과 GX룸, 스크린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서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됐다. 현재 전용 84㎡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잔금 납부 즉시 입주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