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월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단지 내 모습[사진제공: 대우건설] |
대우건설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를 자연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 짓기 위해 설계부터 각별한 신경을 썼다.
이 단지의 건폐율이 14.3%로 매우 낮은 편으로 지상 공간에는 다양한 조경 공간을 마련했다.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설치해 지상의 조경면적을 넓혀 조경률을 32%로 끌어올렸다. 또한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을 조성했다.
단지 중앙 잔디마당에 들어서는 아쿠아가든은 바닥분수와 얕은 물놀이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했다. 티가든은 그늘 밑에서 입주민들이 소규모 모임을 하거나 차를 마시며 정원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꾸며진다.
사계절 아름다운 식물을 즐길 수 있는 플라워가든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화시기, 색, 형태, 잎의 질감에 따라 다양한 초목을 감상할 수 있다.
힐링포리스트는 보행자 동선을 고려해 단지를 둘러싸는 녹지를 풍성하게 조성한 공간이다. 푸른 나무와 화사한 꽃들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할 수 있는 단지 내의 숲으로, 일상의 길, 사색의 길, 체험의 길, 건강의 길 등 네 가지 테마로 조성해 다양함을 준다. 로맨스가든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공간으로 운동기구와 작물 재배를 위한 이동형 텃밭, 건강지압로가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조경뿐만 아니라 국공립어린이집 ‘호수 어린이집’이 문을 열면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들은 어린 자녀들의 보육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키즈카페와 푸른도서관과 남·녀독서실도 함께 마련됐다.
천안시 성성동의 K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불당지구와 백석지구 등 주변지역의 새아아파트들 비교해봤을 때 조경부문에서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거의 독보적"이라며 “답답한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를 풀어줄 유일한 아파트로써 천안 주택시장의 새 지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