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부동산센터에서 주최하는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으로 수익 두 배 만들기' 5기 교육이 오는 8월 23일 열린다. 노후건물 재해석 후 수익을 창출하거나 수익 증대 방법에 대한 개념정립과 사례를 통한 실무를 배우는 이번 교육은 상가, 빌딩 등 노후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법인이 교육 대상이다.
기본 건물의 용도변경(MD구성)을 통한 개발사업의 활성화 전략, 개발 컨셉수립·기획설계·세무관리·성공사례와 법률분석 등 올바른 개발지식과 방안 제시, 리모델링·재건축을 통한 수익 증대를 고민하고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위한 맞춤 컨설팅 제공이 교육 목표이다.
빌딩 자산관리 및 중요성, 최근 건축법 분석을 통한 신축 고려사항, 상가 및 업무용 빌딩 입지분석, 신축명도·리모델링·재건축 성공사례, 리모델링의 중요성 및 사전 체크사항, 취득 보유 양도 시 세금의 절세 및 면세방법, 감정평가, 경매를 활용한 노후건물 입찰·명도 등으로 교육 내용이 구성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 된 강사진이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통한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기수를 수강했던 수강생은 "노후건물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임차인 유지도 힘들었고, 매각을 하자니 아쉬운 마음이 있어 리모델링을 결심하고 교육을 수강했다. 기본 내용도 알기 쉽게 설명해 좋았고, 실제 사례들을 보고 생각을 바꾸게 된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고 말했다.
오는 8월 23일 열리는 '노후건물 리모델링·재건축으
로 수익 두 배 만들기' 5기는 매주 수요일 총 11강으로 구성되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시간 씩 진행하며, 두 번의 현장교육이 있다. 충무로역 7번 출구 앞 매일경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150만원이다. 상세한 내용은 'MK부동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