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손해보험협회] |
소비자포털 사이트 구축은 금융협회 중 최초라고 손보협회는 설명했다. 협회는 기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던 온라인 상담 및 각종 보험정보에 대해 실질적인 소비자 문의사항을 사전 발굴·안내하고 각종 보험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성 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보험정보'실로 개편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민원상담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사전 확인이 가능토록 안내한다.
또 소비자포털에는 소비자 관련 핵심 공시정보를 시각화된 이미지 및 차트 등을 활용, 분석한 '소비자보호 통합공시실'도 생긴다.
아울러 수요자 맞춤형·참여형 보험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 학습센터'도 개설됐다.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수요자별 설명수준을 차별화하고 '퀴즈', '내 위험 체크' 등 자가진단형 콘텐츠나 손해보험 꿀팁 등이 게재된다.
손보협회 관계자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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