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박스는 이베이코리아의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G9에서 구입한 물건을 픽업할 수 있는 무인택배 보관함으로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다세대주택 거주 고객 등 택배 수령에 불편을 겪는 고객을 중심으로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본점과 별관을 시작으로 대학교 입점 지점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일 박스' 설치 확대를 검토할 계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일 박스 설치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은행 영업점을 금융 상담뿐 아니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기존 금융서비스를 초월한 새로운 혜택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