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연결 기준 2분기 실적으로 매출 3조97억원, 영업이익 208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가 4.5%와 15.5% 늘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4.4%와 2.5% 성장했다.
단말수익을 제외한 영업수익은 2조33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영업이익 성장 등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늘어난 1362억원이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LTE 가입자와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 증대로 지난해 2분기보다 3.2% 증가한 1조4016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LG유플러스 전체 무선가입자 중 LTE 가입자는 1155만6000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90%에 달한다. 2분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3만5743원으로 전분기 대비 1.0% 상승했다.
회사는 "무선수익 성장을 견인한 양질의 무선 가입자 확보는 멤버십 혜택 강화, 동영상 및 음악 부가서비스의 데이터 제공량 확대 등 고객의 실질적 가치 제공에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그래프 제공 = LG유플러스] |
홈 IoT 서비스는 2분기 말 기준 80만 가입 가구를 확보했고 연내 100만 가입자 목표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산업 IoT는 서울 및 수도권의 NB-IoT 네트워크 상용화로 NB-IoT 기반의 도시가스 배관망 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화물추적·물류관리 등의 서비스로 산업·공공 IoT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마케팅 비용으로 5454억원을 집행했다. 신규 프리미엄 단말 출시에 따른 총 판매량 증가 등의 영향으로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7% 증가했다. 회사는 앞으로도 멤버십 혜택 강화, 단말 구매 지원 프로그램 출시 등 고객의 실질적 가치를 위한 비용 집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2분기 시설투자(CAPEX)는 투자안정화 및 계절성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3% 감소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 19.4% 증가한 2465억원을 집행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상반기에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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