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한 2852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1296억원으로 14.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9.6% 감소한 1714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광고 1177억원 ▲비즈니스플랫폼 5205억원 ▲IT플랫폼 494억원 ▲콘텐츠서비스 244억원 ▲LINE 및 기타플랫폼 4176억원 등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신규 상품 개발과 플랫폼 고도화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1.9% 성장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2.6% 성장한 520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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