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솔고바이오] |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대표 김서곤)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포브스코리아에서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품질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이 회사는 설립 이후 43년간 인체 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와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하는 체온과학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수소수생성기, 가정용 의료기, 온열전위자극기, 소트온돌침대, 고주파/전위의료기기 등 다양한 건강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수소수생성기 '수소샘' 시리즈는 솔고바이오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수소샘 시리즈는 최대 용존 수소량 1000ppb 이상, 3일 이상의 수소 용존 시간, 고온 수소 용존 기술 등 세계적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소샘 시리즈는 물(H2O)에서 산소(O2)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분리시켜 수소를 물 분자 사이에 강하게 분산, 용존 시키는 기술인 특허받은 6중 티타늄 백금 전기분해 시스템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수소수 생성에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오존이 생성되지 않는 솔고바이오만의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품질혁신 대상은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신뢰받는 품질혁신으로 경쟁력을 드높인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라며 "솔고바오만의 업계
솔고바이오 김서곤 회장은 "솔고바이오의 기술력을 인정 받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품질을 바탕으로 영업과 홍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