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과 (주)커먼컴홀딩스가 공동 주최하는 ‘2017년 하반기 공매물건 투자’ 세미나에 예상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고 있다. 최근 부쩍 높아진 부동산 공매 투자의 인기가 이번 세미나에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를 찾는 참가자들은 20대 대학생으로 보이는 젊은 층을 비롯해 휴가를 내고 온 회사원, 가정주부, 40대 이상 중장년층 등 다양한 분포를 보이고 있다. 참가자 대다수가 일반 개인투자자들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홍정석 과장은 “공매물건의 경우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는 만큼 투자성이 높아 최근 부동산 투자자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세미나에 대한 반응도 당초 예상보다 뜨거워 조기마감도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
세미나 순서는 1부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홍정석 과장의 ‘강원도 부동산시장 전망’에 이어 2부에서는 (주)커먼컴홀딩스의 김기옥 대표가 공매물건인 테라스형 고급아파트 ‘데이즈힐 평창’에 대한 투자 설명회를 진행한다.
‘데이즈힐 평창’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 394-31 일원에 위치하는 테라스형 공동주택이다. 금년 초 한국자산신탁에서 공매물건으로 나온 것을 ㈜이원디벨로퍼가 전세대 매입에 성공해 현재 일반투자자에게 일부세대를 분양(매각)중에 있다. 최초 분양가에 최대 54% 할인 분양(매각)하고 있으며, 세컨드하우스와 함께 수익형 임대도 가능한 멀티 상품으로 선보인다.
단지 규모는 전체 7개동, 전용면적 31㎡ 332세대, 55㎡ 15세대, 82㎡ 3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