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에서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2017년 2분기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의하면 신한카드는 올 1분기 8위에서 한 단계 상승한 7위에 올랐다. 또한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 1위를 기록했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 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 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또 신한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카드업계에서
신한카드측은 디지털 퍼스트 전략으로 2030고객의 브랜드 로열티가 높아지고 있고,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새로운 고객 가치와 신사업을 창출하고 있어 브랜드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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