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광역행정타운(예정), 을지대병원(예정)등 약 1만여명 이상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눈길
최근에는 1~2인 가구 증가로 이런 배후수요를 갖춘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다. 여기에 역세권 입지 및 행정타운 인근 단지의 경우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더불어 향후 부동산 가치 상승과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 사이서 최고의 투자처로 불리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1~2인 가구 증가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 주택 등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다”라며 “최근에는 여기에 행정타운을 품은 단지가 배후수요 뿐 아니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실수요로도 주목을 받아 희귀물량 대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의정부 베르우스’가 행정타운, 대학 및 병원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63-8외 2필지에 들어서는 ‘의정부 베르우스’는 지하 1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공동주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4개실, 지상 2층부터 지상 20층까지는 주거공간으로 총 154세대 분양이 계획돼 있다.
전 평형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지상 2층~지상 3층에는 오피스텔, 지상 4층에는 도시형생활주택, 지상 5층~지상 16층에는 공동주택, 지상 17층~지상 20층에는 도시형 생활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0~21㎡, 총 28실, 도시형 생활주택은 전용면적 19~42㎡, 총 42세대,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39~42㎡, 총 84세대로 전 평형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 구성 될 예정이다.
‘의정부 베르우스’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임대수익이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 경기경찰청,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소방서 등 북부광역행정타운이 2018년 입주가 계획되어 있으며 약 5천여명이 상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근에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와 을지대병원도 예정되어 있다. 2019년 11월 완공을 앞둔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는 재학생 2천여명을 보유했으며, 1028개 규모의 병상과 3천여명의 종사자가 예정된 을지대병원도 2020년 10월 완공 예정이다.
이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편리한 교통과 인근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 중앙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 터미널이 반경 1km이내 위치해 있다. 외곽순환도로 의정부 IC, 송추IC가 인접해 있으며, GTX C노선(의정부~금정) 및 KTX
분양 관계자는 "의정부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광역교통개발로 미래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지역이다”라며 “특히 ‘의정부 베르우스’는 인근 행정타운 입주와 트리플역세권 입지 등에 인근 지역에서도 문의가 꾸준하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