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주식시장, 미 증시의 하락소식에 힘이 쭉 빠진 모습입니다.
개인이 2천억원 가까지 사들이고 있지만 외국인이 엿새째 팔고 있고, 기관을 바탕으로한 프로그램 매물도 천7백억원 이상 출회되면서 지수가 큰 폭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32포인트 1.93퍼센트 하락한 1664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험과 운수장비, 기계 등을 중심으로 모든 업종이 하락하고 있고,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일제히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3%이상 떨어지면서 50만원대를 위협받고 있고,현대중공업,우리금융도 3%대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전력이 7일째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장초반 약세를 나타냈던 LG필립스LCD는 소폭 반등하면서 나흘째 상승을 이어가려하고 있습니다.
진양산업과 진양폴리 등 진양 그룹 관련주들이 급등 행진을 이어가고 있고,엠앤에스는 스마트 알루미늄 개발 소식에 10%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1% 가량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지수는 6포인트 하락한 646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건설, 통신서비스,의료정밀기기등 대부분의 업종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을 비롯해 CJ인터넷과 인터파크, SK컴즈,네오위즈 등 주요 인터넷주들도 일제히 하락하고 있고,태웅과 태광,현진소재, 성광벤드등 조선기자재주들이 동반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키움증권과 서울반도체, 포스데이타, LG텔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인수합병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엠아이는 관리종목에서 해제되면서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