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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연결 기준 1분기 실적으로 매출 5조6117억원, 영업이익 4170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8.3% 증가했다. 국내 증권사가 제시한 시장 추정치 매출 5조6006억원, 영업이익 4060억원에 부합했다.
KT 매출은 지난해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2015년부터 3년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줄어든 1조7939억원이다. 세컨드 디바이스 가입자로 대표되는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면서 1분기 전체 무선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34만2000명 늘어난 1923만명으로 집계됐다. 회계기준 변경으로 안심플랜 서비스 등의 매출이 제외되면서 가입자 증가에도 무선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유선사업 매출은 유선전화 매출이 줄면서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1조2543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인터넷사업 분야는 올해 3월 말까지 280만 이상 가입자를 확보한 기가 인터넷의 영향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사업 매출은 2015년 2분기 이후 7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4.4% 늘었다.
미디어·콘텐츠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한 51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같은 결과는 IPTV 우량 가입자 확대와 페이퍼뷰(PPV), 광고, 홈쇼핑 송출료 등 플랫폼 매출이 증가한 게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2017년 목표 중 하나로 제시했던 IPTV 분야의 수익성 개선은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사업 매출은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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