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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농심] |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7%, 9.5% 감소한 5639억원, 29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면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9.4% 밑도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실적이 악화된 배경으로는 전년 동기에 400억원이 넘었던 프리미엄라면의 매출액이 이번 분기에 300억원대로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고급 짬뽕류 열풍으로 농심을 비롯한 라면업체들이 2015년 4분기부터 2016년 1분기까지 큰 호황을 누렸던 것의 반작용이라는 분석이다.
또 아직은 경쟁사가 가격을 올리지 않아 점유율 방어를 위한 마케팅비 지출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실제 농심는 지난 연말 일반 라면의 가격을 6% 정도 올렸는데 경쟁사들은 아직 기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사례를 보면 농심과 경쟁사들의 가격 인상 시차는 3개월 정도이나 최근 오뚜기가 기간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가격을 올리지 않겠다고 발표해 다른 경쟁사의 가격 인상도 좀 더 지연되는 것으로 관측된다.
이 연구원은 "농심은 통상 이러한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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